맥심 코리아 2003년 7월호 표지 화보 – 미녀 삼총사 (No.009)
표지
화보
미녀 삼총사
TV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영화. 시리즈의 감독은 맥지. 스토리상으로는 리부트나 리메이크가 아니라 후속작 위치에 있다. 드라마도 Angel들이 서비스 컷(?)을 종종 보였지만, 영화 쪽은 사람들을 극장으로 불러모으려고 단단히 작정했는지 Angel 전원이 색기 캐릭터화 되었으며 위장 잠입 조사 등이 주 활약이었던 드라마와 달리 위장, 잠입은 기본에 은밀 침투, 해킹, 변장, 싸움질까지 두루 해내는(그 실력이 어찌나 출중하던지 총은 들고다니던 드라마와 달리 이쪽은 몸이 흉기) 먼치킨들이 되었다.
영화화 발표 당시 언론에 언급된 캐스팅은 캐머런 디애즈, 드루 배리모어, 안젤리나 졸리를 염두에 두었다고 하나 어떤 이유로 졸리가 촬영을 고사하면서 악역으로 배정해둔 루시 리우를 알렉스에 캐스팅했다고 한다.
이 영화의 삽입곡 중 하나인 래퍼 썰믹썰랏(Sir Mix-a-Lot)의 “Baby Got Back”은 이미 1992년 대히트한 곡으로, 1992년 빌보드 핫 100에서 5주 연속 1위, 1992년 빌보드 핫 100 연말 차트 2위를 기록했다. 여자의 엉덩이를 예찬하는 곡으로, 이러한 가사로 인해 22년 뒤인 2014년 니키 미나즈가 트월킹을 시도해 크게 히트한 곡 “Anaconda”에서 이 노래를 전적으로 샘플링한다.
2020년 9월 런칭한 드루 배리모어의 토크쇼에서 첫 회 게스트로 루시 리우와 캐머런 디애즈가 나와 20년 간의 우정을 보여줬다. # 실제로 드루 배리모어와 캐머런 디애즈는 절친한 사이로 유명하다.
- 나탈리 쿡(Natalie Cook. 캐머런 디애즈)
– 발랄하다 못해 푼수가 아닐까 싶은 캐릭터이나 극중 생각의 전환이 자유롭다. 그렇잖아도 색기 캐릭터인 3인방 중 가장 색기담당이다. 기믹상으로는 질 먼로에 베이스를 둔 듯하다. 팀 내에서 두 인물의 사이에 위치한 인물로, 리더라면 리더라고 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춤 실력이 수준급이다.
의외로 순애보적인 성격에 소녀심이 강한 캐릭터로, 1편에서 사귄 피트라는 남자와는 닭살을 날릴 분위기가 되었다. 그리고, 피트와 통화하는데 전화기를 부수며 훼방을 놓은 악역 비비안 우드는 비오는 날 먼지나게 맞았다. 알렉스의 남자친구인 제이슨과 “찰리 전화죠?”라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2편 시점에서는 피트도 내털리의 본업을 알게 된 듯하다.
- 딜런 샌더스(Dylan Sanders. 드루 배리모어)
– 질 먼로와 켈리 개럿을 반반 섞어 만든 듯한 캐릭터로 본명은 헬렌 제스(Helen Zaas). 어린 시절 양아치 노릇을 하며 살다가 어떤 증언을 하고 증인보호 프로그램으로 인해 신분이 위장된 후 FBI에서 찰리에게 소개해줬다고 한다. 활달한 성격으로 어린아이 아니, 그냥 초딩같은 면을 보이며 말 그대로 ‘몸빵과 격투’에 특화되어 있다. 3인조 중 유일한 솔로부대원이다.
남자보는 눈이 시궁창이라 나쁜 남자에 끌린다고 한다. 아예 나쁜 남자에게 잡히는 척, 포박되기도 했다. 그나마 커플 가능성이 가장 큰 것은 Thin man(번역에 따라 씬맨, 갈비씨)이다. 변태 커플 하지만 2편에서⋯. 참고로 전라 장면이 앞, 뒤로 두 번이나 나온다.
- 알렉스 먼데이(Alexandra “Alex” Munday. 루시 리우)
– 팀 내에서 가장 첨단 기술쪽에 강점을 보이는 인물(해킹은 기본). Angel 일 외에 위장용 부업으로 비키니 왁서(제모) 일을 하고 있다. 기믹상으로는 사브리나 덩컨을 이어받은 캐릭터. 영화의 앞부분에 나오는 어린 시절 이야기를 보면 체조, 승마, 체스 모두 탁월한(그냥 잘하는 것이 아니라 우승은 기본) 것으로 보이며 NASA의 엔지니어에 심지어 우주비행사까지 했다. 다만 그녀가 만든 머핀은 거의 돌덩이 수준으로 요리치인 듯한데, 요리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정작 본인은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모양.
2부에서는 그녀의 아버지가 처음에 알렉스의 직업을 대학병원 의사로 알고 있었다. 그러나 동거남 제이슨의 입을 통해 들으며 그녀의 일을 크게 오해하고 있는 듯하다. 남자친구인 제이슨(맷 르블랑은 극중에서 영화 배우. 위장 부업인 비키니 왁서를 알렉스의 직업으로 알고 있다가 1편 종반쯤 알렉스의 고백으로 정체를 알게 된다. 근데 이 인간이 설명을 이상하게 하는 바람에 아버지가 딸의 본업을 (19금 업종으로) 오해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