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인플루언서

명탐정 코난 미란이 실사화 (혹은 코스프레)

명탐정 코난 미란이 실사화 (혹은 코스프레)

내용

미란이의 뿔 헤어스타일

머리카락이 뿔처럼 솟아올라있는 헤어 스타일이 특징이다. 당연히 진짜 뿔이 아니라 머리카락이 뭉친 것이지만, 그 크기와 두께가 압도적인 수준이다. 구도마다 뿔의 위치도 항상 바뀐다. 란의 대표적인 트레이드 마크여서 그런지 인터넷 등지에서 란의 뿔을 강조하는 사진 등도 많이 보이고 란의 연관 검색어에 뿔이 뜨기도 할 정도로 인지도가 매우 높다. 스핀오프 만화인 범인 한자와 씨에서는 주인공 한자와가 아예 대놓고 뿔달린 여고생이라고 부르며, 심지어 작화도 정가운데에 기다랗게 솟아난 모양새로 나온다. 머리에 달려있는 이 뿔이 1권 때와 비교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 때문에 여러 가지 소재감으로 쓰이곤 한다.

사실 란의 헤어 스타일은 1990년대에 유행했던 후카시를 표현한 것으로, 스프레이 등을 이용해서 앞머리를 높히 세운 형태의 스타일이다. 실제로 원작 1 ~ 2권에서는 지금처럼 뿔이 없었고, 웨이브도 울퉁불퉁하게 그려졌다. 그러다가 3권을 기점으로 웨이브가 눈에 띄게 뾰족해지면서 점차 뿔이 될 조짐을 보이기 시작하더니, 5권에서 본격적으로 우리가 아는 그 형태로 정착하게 되었고, 7권부터는 아예 앞머리 웨이브를 생각할 것 없이 그냥 기다랗게 그리는 것으로 처리하면서 지금의 뿔머리가 된 것이다. 이는 작가가 원고를 작업하는 과정에서 웨이브를 최대한 편하게 그리다가 어느새 습관으로 남아서 저렇게 된 것이라거나, 혹은 란의 디자인을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기호화하기 위해 직접 변형한 것이라고 볼 수도 있고 원작 1 ~ 2권에서의 란은 작가의 전작의 메인 히로인인 나카모리 아오코와 동일인물 수준으로 매우 닮았기 때문에 조금의 차이를 두기 위해서라고도 볼 수 있다. 코고로가 그린 란의 초상화에도 다른 건 못그렸지만, 저 뿔만큼은 각도와 크기가 알맞았다.

이젠 앞머리 후까시 정도가 아니라 독자적인 머리의 덩어리 처럼 뿔에서도 잔머리가 날리기 시작했다. 명탐정 코난: 수평선상의 음모,명탐정 코난: 화염의 해바라기 등에서 뿔이 바람에 휘날린다.

헤어스타일을 따라하면 이렇게 된다. 그러나 란의 머리는 바람 때문에 살짝 구부러지기도 하는 걸 보면 사진과 같은 머리는 아닐 것이다.

yongstyong

Recent Posts

태국 MITH 10주년 광고

태국 MITH 10주년 광고 태국 MITH 10주년 광고 여배우는 바이펀 핌차녹 https://yongstyong.com/%EC%96%B4%EB%A5%B8%EC%9D%B4-%EB%90%9C-%EC%A7%B1%EA%B5%AC-%EA%B4%91%EA%B3%A0/

3일 ago

자영업 5년차 느끼는 실제 자영업

자영업 5년차 느끼는 실제 자영업 내용 자영업5년차 느끼는 점. 인터넷에서 많이 보이는 진상손님 썰도 어느정도…

6일 ago

400kg 무대장치에 짓눌려 사지마비된 성악가 근황

400kg 무대장치에 짓눌려 사지마비된 성악가 근황

7일 ago

AI에 의해 1순위로 멸망 중이라는 직업군 = 통역사

AI에 의해 1순위로 멸망 중이라는 직업군 = 통역사 https://yongstyong.com/10%EB%85%84-%EC%A0%84-%EC%98%88%EC%83%81%ED%95%9C-%EC%9D%B8%EA%B3%B5%EC%A7%80%EB%8A%A5%EC%9C%BC%EB%A1%9C-%EB%8C%80%EC%B2%B4%EB%90%A0-%EC%A7%81%EC%97%85/

2주 ago

이재명 대통령 ‘마약수사 외압 의혹’에 ‘성역 없이 엄정 수사’ (백해룡 파견)

이재명 대통령 '마약수사 외압 의혹'에 '성역 없이 엄정 수사' (백해룡 파견) 임은정 지검장에 수사 강화…

3주 ago

캄보디아 韓대학생 사망 사건 – 중국인 3명 얼굴 공개

캄보디아 韓대학생 사망 사건 - 중국인 3명 얼굴 공개 사건 개요 및 진행 상황 캄보디아에서…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