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사고

(속보) 전청조, 28억원대 사기 혐의 구속 송치

(속보) 전청조, 28억원대 사기 혐의 구속 송치

사기 혐의 등을 받는 전청조 씨가 검찰에 넘겨졌다.

전 씨는 남현희 씨와 범행을 공모했는지 묻는 질문에 피해자들에게 죄송하다는 말만 남겼다.

사기 등 혐의를 받는 전청조 씨는 오전 7시 반쯤, 구속 송치됐다.

검은색 모자를 눌러쓴 전 씨는 남현희 씨와 범행을 공모했는지 묻는 질문에 피해자분들께 죄송하다고 답했다.

또, 펜싱협회 후원이 남 씨 제안에 의한 것인지에 대해서도 죄송하다는 말만 남긴 채 호송 차량에 탔다.

[전청조 / 사기 혐의 피의자 : (남현희 씨와 공모한 것이 맞습니까? 혼자 범행 계획 세우신 거예요?) 피해자분들께 죄송합니다. (펜싱협회 후원은 남현희 씨가 제안한 겁니까?) 죄송합니다.]

오늘 송치된 전 씨에게 적용된 혐의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다.

전 씨는 앱 개발 투자금 명목으로 돈을 가로채는 등 23명을 대상으로 28억 원 규모의 각종 사기를 벌인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그제(8일) 공범 의혹을 받는 남현희 씨를 불러 전 씨와 대질조사를 했다.

전 씨 측은 남현희 씨가 지난 3월부터 전 씨의 사기 행각을 알고 있었다며 “공범이 맞다”고 강조했고,

남 씨는 본인의 SNS와 경찰 조사를 통해 공범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양측은 대질조사 과정에서 전 씨가 태블릿PC를 사용한 것을 두고도 날 선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다.

경찰은 남 씨가 사기에 가담했는지 조사하려면 전 씨와 추가 대질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인데,

양측 변호인에 따르면 아직 추가 대질조사 일정은 잡히지 않았다.

사기 혐의 외에도 전 씨는 스토킹과 아동학대 혐의도 받고 있다.

지난달 27일 새벽 남 씨 어머니 집을 찾아가 수차례 문을 두드리며 초인종을 누르고,

지난 8월에는 남 씨의 중학생 조카를 골프채로 때렸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두 혐의에 대해서는 어제(9일) 먼저 검찰에 송치했다.

yongstyong

Recent Posts

헌재 윤석열 탄핵심판 4월 4일 오전 11시 선고

헌재 윤석열 탄핵심판 4월 4일 오전 11시 선고 내용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직무복귀 여부를 오는…

13시간 ago

장제원 전 의원, 어젯밤 서울 강동구서 숨진 채 발견

장제원 전 의원, 어젯밤 서울 강동구서 숨진 채 발견 장제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숨진 채…

22시간 ago

김수현 기자회견 전문 (2024-03-31)

김수현 기자회견 전문 (2024-03-31) 안녕하세요. 김수현입니다. 먼저 죄송합니다. 저 한 사람 때문에 너무 많은 분들이…

1일 ago

한덕수 탄핵심판 기각 (2025-03-24)

한덕수 탄핵심판 기각 (2025-03-24)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안을 24일 기각 5, 각하2, 인용 1…

1주 ago

부처님이 말하는 재산이 없어도 남에게 줄 수 있는것

부처님이 말하는 재산이 없어도 남에게 줄 수 있는것 어떤 이가 석가모니 부처님을 찾아가 호소를 하였다.…

1주 ago

액셔니스타 vs 개벤져스 (시즌7 G리그 A조 9R)

액셔니스타 vs 개벤져스 (시즌7 G리그 A조 9R) G리그 도입 그룹 A, B 1~3위는 우승 토너먼트로 넘어감…

1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