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씨는 지난 2018년부터 3년 동안 초등학생 딸을 상습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조사 결과, A 씨는 딸 앞에서 내연남과 수차례 성관계를 하거나 딸에게 자신의 신체 부위를 핥으라고 강요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아이의 목을 조르거나 흉기를 휘두를 것처럼 위협해 공포감을 조성하기도 했습니다.
A 씨는 지난해 1심에서 징역 10년을 선고받았지만 항소심에서 징역 8년으로 감형됐고, 대법원은 최근 판결을 확정했습니다.
재판부는 어린 딸을 올바르게 키울 의무가 있는 A 씨가 성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범행을 저질렀다며, 아이가 성적 가치관을 형성하는 시기에 큰 상처를 입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 A 씨가 범행 대부분을 부인하고 아이에게 용서를 받기 위한 노력을 전혀 하지 않았다며, 아이도 어머니의 처벌을 원한다고 덧붙였습니다.
A 씨 범행에 가담한 내연남 역시 징역 7년을 확정받았습니다.
다만 재판부는 검찰이 제출한 피해 아동의 진술분석 영상녹화물은 유죄의 증거로 쓸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검찰은 이 영상에 담긴 피해자 진술이 핵심 증거라고 주장했지만, 재판부는 수사 과정에서 받은 피해자 진술은 문서 형태, 즉 조서로 제출해야 한다며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대검 진술분석관의 진술 분석은 수사 과정에 해당하지 않아, 조서가 아닌 영상으로 제출할 수 있다는 검찰 주장도 배척했습니다.
이번 판결은 대검 진술분석관이 참여한 진술분석 영상의 증거능력이 인정되지 않는다고 판단한 최초 사례입니다.
https://www.ytn.co.kr/_ln/0103_202404210911356076
집에 개 키울 확률 100퍼센트
현실은 더 차갑다.
동은이 엄마인가
김건희 구속영장 발부 (2025-08-13) 내용 김건희 여사에 대한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구속영장 청구가 법원에서 인용되었다. 이로써…
부산교구 2025년 8월 사제 정기 인사 성명현임지새임지오창일장유대청 주임엄궁 주임윤용선덕계 주임원로사제(교구 성사전담)박재구성가정 주임송도 주임구경국독일 에쎈 주임원로사제(교구…
장재진 프로필 (사형수 - 대구 중년부부 살인 사건) 이름장재진출생1990년 3월 4일 (35세)경상북도 구미시국적대한민국혈액형B형학력상주공업고등학교 (졸업)대구대학교 (건축공학과 / 출학)죄명살인, 준강간, 절도, 상해, 폭행, 감금치상병역대한민국 해병대 전역형량사형보안처분: 위치추적 전자장치 30년수감처대구광역시 달성군 하빈면 대구교도소 개요…
군가산점 폐지가 엄청난 스노우볼이 되었다 라는 댓글 A전세계 대부분 나라가 돈만가지고 군대병력을 유지가 힘듭니다… 그래서…
윤재순 프로필 (윤석열 정부 초대 대통령비서실 총무비서관) 이름윤재순尹在淳 | Yoon Jae-soon출생1963년 12월 2일 (61세)전라남도 강진군 군동면 장산리 중산마을본관해남 윤씨현직대통령비서실 총무비서관학력강진 금천국민학교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