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즈: 일백삼정 비룡시극
2024 | 관람등급:15+ | 25분 | 애니
용 때문에 고향이 초토화된 젊은 웨이트리스를 우연히 알게 된 사무라이. 귀찮은 일에 휘말리는 건 질색이지만, 이번만큼은 어쩔 수 없을 듯하다.
주연 : 호소야 요시마사,하나자와 카나,토우치 히로키
감독, 구성 : 박성후
오다 에이치로
몬스터즈 : 일백삼정 비룡시극은 1994년에 발표한 ‘오다 에이치로’의 단편집 <원티드>에 수록된 <몬스터즈>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매우 흥미로운 비화가 특징인데 본래는 오다 에이치로가 원피스를 연재하기 전에 그린 단편 만화 ‘MONSTERS’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MONSTERS가 원피스 세계관과 공유하게 되면서 와노쿠니 출신으로써 본편에 나오게 된 것. 그리고 롤로노아 조로 디자인의 원형이 되는 인물이라고 한다.
이 만화의 작가 오다 에이이치로는 3년 뒤 자신의 첫 장편 원피스를 발표하며 히트를 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이스터 에그 수준으로 이 작품의 등장인물인 디아르를 등장시켰다. 직접 등장은 아니고 현상 수배지가 나오는 장면에서 디아르 역시 수배범으로 간접 등장했다.
류마는 원피스 본편의 설정으로 투입되었다. 용을 벤 사무라이는 설정은 동일하지만 이 작품의 어디까지가 본편 설정으로 투입되었는지는 아직까지는 의문. 원피스 설정집인 비브르 카드에 따르면 원피스의 류마가 벤 용은 와노쿠니 도읍의 하늘에서 나타난 용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원작을 충실히 따른 관계로 스토리적인 면에서는 차이점이 없지만 디자인 면에서는 차이점이 보인다. 또한, 류마가 들고 다니는 검도 원피스의 내용을 반영해서 슈스이로 변경됐다.
한남동 관저 상황 (2024-01-08) 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기간 연장에 나서는 등 2차 체포 시도를…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 경찰 크레인 등장 (2024-01-07) 내용 2025년 1월 7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대통령 관저 경호원이 들고있던 총 (경찰 특공대 & 707 특임대 투입 필요성) 대통령 관저 경호원이…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재발부 (2025-01-07 법원 유효기간 연장) 윤석열 체포영장 재발부 법원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