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 B 1~3위는 우승 토너먼트로 넘어감
그룹 A, B 4~5위는 멸망 토너먼트
시즌 7 G리그 A그룹 아홉 번째 경기로 두 팀 간의 역대 세 번째 맞대결이다. 두 팀의 대결은 지난 맞대결 이후 1년 6개월 만의 맞대결이며, 감독 간 맞대결은 처음 치르게 됐다.
FC 액셔니스타는 이번 시즌 G리그에서 탑걸, 불나비를 차례로 상대하여 승리를 거두고 그룹 스테이지 세 번째 상대로 개벤져스를 만나게 됐다. 국대 패밀리와 함께 앞선 경기들에서 2연승을 거두며 안정적인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액셔니스타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되면 우승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하며 더 나아가 A그룹 1위로 4강 토너먼트에 직행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이 경기에서 승리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앞선 경기에서 보여준 안정감 있는 모습을 이번 경기에서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액셔니스타가 개벤져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3연승과 함께 우승 토너먼트 진출 확정과 A그룹 1위 도전 기회를 함께 차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FC 개벤져스는 이번 시즌 G리그에서 불나비를 상대로 패배, 탑걸을 상대로 승리, 국대 패밀리를 상대로 패배를 기록했고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상대로 액셔니스타를 만나게 됐다. 이 경기 전까지 그룹 스테이지에서 1승 2패를 기록하고 있는 개벤져스는 앞선 경기에서 대패를 당했기 때문에 이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만 여러 경우의 수를 따져 우승 토너먼트 진입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므로 선수들이 이 경기에 간절하게 임할 것으로 보인다. 앞선 경기에서 기적의 돌풍이 살짝 꺾이긴 했지만 경기력이 점차적으로 올라오고 있는 개벤져스가 이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개벤져스가 액셔니스타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우승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방송 전 선공개 영상을 통해 양 팀의 선발 라인업과 포메이션이 확인됐다. 액셔니스타는 이전 경기에서 최후방 수비수로 배치했던 박지안을 중앙으로 끌어올렸고, 태미를 최후방 수비수로 배치하는 전략을 구상했으며, 개벤져스는 이전 경기와 똑같은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임할 것이라는 내용이 공개됐다.
이 경기는 같은 A그룹에 있는 탑걸, 불나비의 선수단을 비롯해 위원장 대행으로 자리한 월드 클라쓰 김병지 감독과 양 팀의 서포터즈, 개벤져스의 부상 중인 멤버 조혜련, 김혜선, 국대 패밀리 김수연 등이 경기를 관전했으며, 액셔니스타 응원단으로 방문한 배우 강예빈, 동현배, 김소라, 마웅규, 래퍼 서출구, 그룹 고스트나인의 이우진, 요리연구가 목진희, 개벤져스 응원단으로 방문한 전 멤버 이은형, 이수지와 그녀의 남편, 박소영과 남편 문경찬, 김혜선의 남편 스테판, 허민의 가족도 함께 응원석에서 경기를 관전했다.
여담으로 지난 탑걸, 국대 패밀리전에 이어 개벤져스가 이 경기에서도 검은색의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를 뛰게 됐다.
전반 3분, 개벤져스의 골킥 상황에서 김민경이 바로 앞에 있던 허민을 향해 볼을 굴려 패스하려 했으나, 액셔니스타 박지안이 전방 압박을 통해 이 볼을 스틸했다. 박지안이 볼을 스틸한 뒤 빈 공간으로 돌파하고 그대로 슛을 날린 것이 골로 연결됐다. 액셔니스타가 1:0으로 앞서가게 됐다.
전반 7분, 액셔니스타의 골킥 상황에서 이주연이 강하게 볼을 던졌고, 바운드된 볼이 개벤져스 김승혜의 발을 맞고 튕겨 나가면서 루즈볼이 됐다. 루즈볼을 박지안이 잡은 뒤 그대로 슛을 날린 것이 골로 연결됐다. 액셔니스타가 2:0으로 앞서가게 됐다.
전반 10분, 액셔니스타의 코너킥 상황에서 정혜인이 후방에 있던 박지안과 볼을 주고 받았고, 박지안이 옆에 있던 태미에게 볼을 다시 패스했다. 패스를 받은 태미가 그대로 슛을 날린 것이 허민의 발을 맞고 굴절되면서 자책골로 이어졌다. 액셔니스타가 3:0으로 앞서가게 됐다.
전반 12분, 액셔니스타의 골킥 상황에서 이주연이 우측에 있던 박지안에게 볼을 패스했다. 패스를 받은 박지안이 돌파한 이후 반대편에서 같이 돌파하던 태미를 향해 볼을 패스했다. 패스를 받은 태미가 그대로 슛을 날린 것이 골로 연결됐다. 액셔니스타가 4:0으로 앞서가게 됐다.
후반전은 양 팀 득점이 나오지 않았다. 개벤져스가 결정적인 기회를 많이 잡으면서 공격을 이어갔으나, 액셔니스타가 이를 필사적으로 막아내는 모습이 이어졌고 액셔니스타 역시 대응하는 공격을 많이 시도했으나, 개벤져스를 상대로 득점을 만들어내지는 못한 채 그대로 12분이 흘러 경기가 종료됐다. 전반전에 나왔던 4골로 승부가 갈렸는데, 액셔니스타가 이 경기를 승리하면서 국대 패밀리에 이어 3승 무패로 우승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했다. 개벤져스는 이 경기를 패배하면서 1승 3패로 이번 시즌 G리그 그룹 스테이지를 마감하게 됐고, 앞서 A그룹 최종 5위를 기록한 탑걸과 함께 A그룹 최종 4위를 기록하면서 최하위 결정전으로 빠지게 됐다.
이번 시즌 G리그 A그룹 아홉 번째 경기로 액셔니스타와 개벤져스가 경기를 치렀다. 우승 토너먼트 진출을 위해 다득점 승리가 반드시 필요했던 개벤져스는 액셔니스타의 골문을 위협하면서 주도권을 가져가기 시작했다. 그러나, 전반 3분 오히려 액셔니스타의 박지안이 선제골을 넣으면서 액셔니스타가 앞서나가기 시작했고, 전반 7분 박지안의 추가골로 스코어는 2:0까지 벌어졌다. 전반 10분에는 허민이 자책골까지 기록하면서 3:0까지 스코어가 벌여졌고 전반 종료 직전 태미의 추가골까지 나오면서 전반에만 4:0으로 액셔니스타가 리드하며 일방적인 스코어로 경기가 흘러갔다. 이어진 후반전에서는 개벤져스가 스코어를 만회하기 위해 공세적으로 나서며 결정적인 기회를 잡아갔으나, 액셔니스타의 탄탄한 수비와 골대를 무려 3차례나 맞는 불운까지 겹치면서 득점이 나오지 않았고 그대로 경기가 마무리되며 최종 스코어 4:0으로 액셔니스타가 승리를 거뒀다.
액셔니스타는 개벤져스전을 시원한 대승으로 마무리하며 우승 후보의 명성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데 성공했다. 이 경기에서 액셔니스타는 시종일관 개벤져스를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는데, 박지안은 2골 1도움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고, 개벤져스 수비진을 상대로 남다른 움직임을 보여주며 액셔니스타의 경계대상 선수임을 각인시켜줬다. 이 외에도 태미는 1득점을 기록했고, 정혜인은 공수 양면으로 맹활약을 펼쳐줬으며, 후반이 되자 박하나와 이영아까지 경기 감각을 위해 충분한 출장시간을 보장받으면서 얻어 가는 것도 많은 경기였다. 게다가 수비진의 좋은 활약 덕에 골키퍼 이주연은 클린시트를 기록하면서 그야말로 개벤져스를 상대로 한 수 위의 실력을 보여줬다. 액셔니스타는 이 경기를 승리하면서 이번 시즌 G리그 3승 무패를 기록해 우승 토너먼트 진출 확정과 함께 다음 경기 상대인 국대 패밀리와 A그룹 1위 자리를 놓고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매우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박지안이 건재한데다, 뒤를 받쳐주고 있는 정혜인과 태미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 박햐안을 앞세운 국대 패밀리와의 맞대결이 더 흥미로워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벤져스는 실낱같은 우승 토너먼트 진출을 위해 다득점 승리가 반드시 필요했지만 오히려 4점 차 완패를 당하며 우승 토너먼트 진출은 무산됐다. 전반 초반만 하더라도 호기롭게 공세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결국 압도적 기량 차이에 무너지고 말았다. 특히, 전반에 실점한 4골이 모두 공격을 펼치다가 집중력이 흐트리지며 생긴 역습에 무너지며 생긴 실점이었다는 점이 뼈아팠다. 공격을 펼치다가 맞이한 상대의 득점 기회를 확실히 막아내지 못하면서 실점하다 보니 추격의 동력을 잃어버리고 말았고, 전반 막판에는 상대의 획기적인 전술 움직임에 전혀 대응하지 못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하지만, 후반에는 나름대로 좋은 움직임과 공격 기회가 있었던 만큼 1년 가까이 공백을 딛고 일어난 개벤져스의 저력을 확인하기에는 충분한 경기였다고 볼 수 있다. 개벤져스는 이 경기 패배로 이번 시즌 G리그에서 1승 3패, A그룹 4위를 기록하며 최하위 결정전으로 빠지게 됐지만, 그나마 1승을 건진 덕분에 추후 결정될 B그룹 최하위와 멸망전 토너먼트를 치르게 되는 상당히 유리한 입장을 받아들게 됐다. 새로운 선수들의 합이 맞아가는 과정에서 선수들이 지난 경기들의 아쉬운 점을 어떻게 보완할 수 있을지가 중요한 과제로 남게 됐다.
김수현 기자회견 전문 (2024-03-31) 안녕하세요. 김수현입니다. 먼저 죄송합니다. 저 한 사람 때문에 너무 많은 분들이…
한덕수 탄핵심판 기각 (2025-03-24)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안을 24일 기각 5, 각하2, 인용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