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cnlawfirm
변협이 최 변호사에 대한 직권조사를 개시한 가운데 이른 시일 내에 징계 절차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변호사법상 변호사에 대한 징계 청구 권한은 대한변호사협회장에게 있으며 협회장은 징계 청구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변협 내부 조사위원회로 하여금 문제가 된 사안에 대해 조사하도록 할 수 있다.
변호사 징계는 조사위원회 개최 후 징계위 회부, 징계까지 통상 6개월가량 기간이 걸리지만, 직권 조사에 나설 경우 이 기간이 더 단축될 수 있다. 변호사법 제90조에 따르면 변호사에 대한 징계의 종류는 △영구제명 △제명 △3년 이하의 정직 △3000만원 이하의 과태료 △견책 등 5가지다.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에 대한 허위정보를 제보한 의혹을 받는 최 모 변호사에 대해 대한변호사협회가 앞서 시상한 우수언론인상을 취소했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변협은 지난 2월 최 변호사에게 시상한 ‘우수언론인상’ 수상을 취소했다. 당시 최 변호사는 한 경제지에서 기자직을 겸직하고 있었다.
스탠바이미2 공개 (CES 2025 LG전자) 내용 스탠드형 벽걸이형 세워두기형 리모컨 자석 USB C타입 https://youtu.be/IAxwI82ewQU?t=2 LG전자가…
한남동 관저 상황 (2024-01-08) 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기간 연장에 나서는 등 2차 체포 시도를…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 경찰 크레인 등장 (2024-01-07) 내용 2025년 1월 7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