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때녀 1회 챔피언 매치 발라드림 vs 월드클라쓰 프리뷰
제1회 SBS컵대회 우승팀 FC 발라드림
제4회 슈퍼리그 우승팀 FC 월드클라쓰
제1회 챔피언 매치
개요
SBS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내에서 진행 중인 슈퍼리그 우승팀과 SBS컵 우승팀 간 맞대결로 진행되며, 슈퍼컵이라고 불리는 매치이다.
챔피언 매치가 시즌 5 슈퍼리그 개막 직전 신설되면서 슈퍼리그는 시즌 5 우승팀부터, SBS컵은 제1회 우승팀부터 참여하게 됐다.
골때녀 챔피언 매치는 단판제로 진행되며 무승부 시에도 승부차기를 통해 최종 승리팀을 결정한다.
경기 프리뷰
골때녀 역대 최초의 챔피언 매치이자, 시즌 5 슈퍼리그 우승 팀인 FC 월드 클라쓰와 2023 SBS컵 우승 팀인 FC 발라드림 간 역대 두 번째 맞대결이다.
이 경기 관중 직관 및 녹화는 2024년 2월 6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됐으며, 사전 신청은 2024년 1월 17일부터 1월 2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졌다. 사전 신청 방식은 공식 홈페이지 내 링크로 들어가 신청 양식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겨울에 녹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골때녀 스타디움으로 불리는 강화고인돌체육관에서 경기가 진행됐다.
FC 월드 클라쓰는 지난 SBS컵 대회에서 팀 역사상 최고로 낮은 순위인 5위를 기록했으나, 이후 진행된 시즌 5 슈퍼리그 결승전에서 스트리밍파이터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고 이번 챔피언 매치에 참가하게 됐다. 시즌 5 슈퍼리그에서 4경기 15득점을 기록하면서 역대 한 시즌 최다 득점을 기록하기도 했는데 이 좋은 기록을 바탕으로 이번 챔피언 매치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월드 클라쓰가 발라드림을 상대로 또 한 번 승리를 거두면서 역대 최초 챔피언 매치 우승팀으로 기록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FC 발라드림은 지난 시즌 4 챌린지리그에서 최하위를 기록하며 시즌 5 출전정지를 당했으나, 이후 진행된 SBS컵 대회 결승전에서 구척장신을 상대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고 이번 챔피언 매치에 참가하게 됐다. SBS컵 대회 이후 휴식기를 가졌던만큼 선수들의 경기 감각이 제대로 돌아올 수 있을지, 최성용 감독의 골때녀 전승 행진이 이어질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발라드림이 월드 클라쓰를 상대로 지난 경기의 패배를 설욕하면서 역대 최초 챔피언 매치 우승팀으로 기록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경기의 관중 직관 및 녹화 일자가 결정되면서 2024년 1월부터 2023 AFC 아시안컵 카타르 대회 중계 차 카타르 현지에 있던 배성재 캐스터의 녹화 참여는 불가능해졌다.
2월 6일 현장 녹화 이후 일부 정보가 공개되기도 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배성재 캐스터를 대체할 캐스터로 조우종이 일일 캐스터로 나서게 됐으며, 시즌 5 승강 PO 경기 특별 해설위원에 이어 이 경기에서도 이영표가 특별 해설위원으로 함께하게 됐다. 양 팀 모두 우승을 기록했을 당시의 멤버들이 그대로 이 경기에 출전했다는 것도 확인됐다.
이 경기는 양 팀과 관련된 선수들, 지인들이 모두 모여 경기를 관전했다. 월드 클라쓰 쪽에서는 창단 멤버인 에바, 구잘, 마리아, 엘로디가 방문해 경기를 관전했고, 발라드림 쪽에서는 서기의 아버지와 사촌 동생이 방문해 경기를 관전했다. 그 외 응원단으로는 구척장신 하석주, 탑걸 최진철, 불나비 백지훈 감독과 국대 패밀리 김민지, 개벤져스 김승혜, 아나콘다 박지혜, 배혜지 등 주요 출연진, 골때녀 애청자로 알려진 야구선수 유희관이 자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