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맥심 코리아 2004년 6월호 표지 화보 – 김이지 (No.020)

맥심 코리아 2004년 6월호 표지 화보 – 김이지 (No.020)

맥심 코리아 2004년 6월호 표지 화보 – 김이지 (No.020)

표지

화보

김이지 프로필

이름김이지
金琦芝|Kim Ezee
본명김희정 (Kim Hee Jung)
출생1979년 1월 31일 (45세)
서울특별시
국적대한민국
신체173cm, 49kg, AB형
배우자송현석(2010년 결혼 ~ 현재)
자녀슬하 1남 1녀
학력예원학교 (무용과 / 졸업)
서울예술고등학교 (무용과 / 졸업)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무용학 / 학사)
소속사무소속
소속 그룹베이비복스
포지션리더, 서브보컬, 메인래퍼
데뷔1997년 베이비복스 정규 1집 EQUALIZEHER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ezez0417

개요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이다. 5인조 걸그룹 베이비복스의 멤버이며, 리더, 서브보컬, 메인래퍼를 맡았었다.

베이비복스

그룹명 베이비복스의 뜻은 Baby Voice Of eXpression이다. S.E.S.와 핑클은 물론이고, 디바보다도 먼저 데뷔한 선배 그룹이다. 20세기에 데뷔한 1세대 기준 다른 아이돌 걸그룹에선 볼 수 없는 보컬, 댄스, 랩 파트를 모두 섭렵하는 21세기판 완성형 아이돌 구성을 갖춘 그룹이었다. 그리고 1세대 아이돌 중 가장 오래 활동했다.

1997년 정규 1집 <EQUALIZEHER>로 데뷔, 2004년까지 한국에서 총 8장의 음반을 발표해 1세대에선 디바 다음으로 가장 많은 정규 앨범을 발표한 그룹이다.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S.E.S.와 핑클을 뒤이은 1세대 1군으로 활약한 이른바 걸그룹 3대장이었다. 물론 그중에선 3인자 포지션이긴 했지만 베이비복스가 3대장으로 취급받는 이유는 종종 그 S.E.S., 핑클조차 제끼고 독자노선으로 1위를 거머쥐기도 했고, 또 중국과 태국 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인기를 끌면서 1세대 한류 걸그룹으로 활동했기 때문이다. 베이비복스 팬덤 공식 팬클럽 ‘베이비엔젤스’이며 상징색(풍선색)은 분홍색이다.

다만 인기에 비례해 섹시 컨셉을 자주 내세우다 보니 안티들에게 집중 공격을 받는 그룹이기도 했으며, 연장선상에서 국내외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던 2004년 이하늘 관련 모종의 구설수로 팀 활동을 일시 중단하기도 했다. 이후 멤버들이 DR뮤직과의 재계약을 하지 않음에 따라 결국 2006년 잠정 해체된다. 다만 공식적인 해체 선언을 한건 아니고 2006년 2월 “각자의 길”을 선언했다. 이때 베이비복스 멤버들은 각자 활동을 열심히 하고 다시 뭉쳐서 음반을 내기로 약속했지만 요원해보인다. 여담으로, 멤버 전원이 모두 가수와 배우를 겸업 또는 아예 배우로 전업했다. 2005년 윤은혜, 2006년 심은진, 김이지, 2010년 이희진, 2014년 간미연.

여담

이희진과 더불어 유일하게 1집부터 팀 활동 중단까지 그룹에 잔류했던 원년 멤버다. 캐스팅 당시 김이지는 대학 합격 후 겨울방학 때 우연히 길을 걷다 소속사 관계자의 눈에 띄어 데뷔 제안을 받았지만 엄격했던 집안의 뜻에 따라 도망다녔고 결국 소속사 사장까지 나서서 계속된 설득으로 코가 꿰여 가족들 몰래 준비하다가 결국엔 들통 나버려 아버지께 굉장히 혼났었다고 한다. 그렇게 도망과 도망을 다닌 끝에 극적으로 합류하긴 했지만 도망다니느라 녹음을 거의 하지 못해서 그의 데뷔작인 베이비복스 1집에 김이지의 목소리는 ‘비밀’이라는 트랙에 한 소절이 전부다.

그러나 베이비복스 1집은 대중적인 실패를 겪었고 초창기 멤버 3명이 하차한 뒤, 이희진과 단 둘만이 베이비복스에 잔류하게 되면서 1집 시절 막내 라인이었던 둘은 언니 라인으로 승격하고 김이지는 2집 때부터 리더를 맡게 된다. 3집 시절부터 센터에 자리하고 베이비복스가 중점적으로 밀던 섹시 코드의 중심적인 멤버가 되었다. 중저음의 보컬 톤에 랩핑을 맡아 당시 대학생들과 삼촌 팬들의 적극적인 사랑을 받았다. 원조 군통령.

팀의 리더답게 모든 멤버들과의 관계성이 존재했다. 활동당시 자료를 보면 어색한 기류가 흐르는 멤버가 없다. 3집 이전까지 막내였던 간미연과 5살 터울인 윤은혜에게는 포옹 등 애정어린 표현을 자주했다. 이희진, 심은진과는 터울이 적어서 막역한 사이로 지내는듯.

현 남편과는 소개팅 자리에서 만나게 되었다고 밝혔다.

2006년 베이비복스가 잠정적으로 해체한 뒤 소속사를 옮겨 연기자로 전업 하였으나 연기자로서 활동은 사실상 거의 미비했고, 엠넷 와이드 연예뉴스의 진행자로 주로 활약을 했다. 이후 2010년 증권회사에 다니고 있는 회사원 송현석과 결혼하면서 사실상 연예계를 은퇴했으며 현재는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평범하게 살고 있다. 2018년 팬미팅에서 한 얘기를 들어보면 정확하게 은퇴한 것은 아니고 본인도 연예계에 뜻이 없는 건 아니지만 가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일을 쉬고 있는 듯 하다. 아이가 좀 크고 나면 연예계에 복귀할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베이비복스 탈퇴 이후 2007년에 DSP미디어로 이적할뻔했지만 최종 계약을 앞두고 무산됐다. 자세한 이유는 불명.

가수 왁스와 쿨 유리등과 친한 사이다. 이 외에도 샵의 이지혜, 백지영, 채리나와도 가까운 친분이 있다. 데뷔 초기에는 샤크라의 초대 리더였던 이니와도 절친했다. 샤크라 데뷔 전부터 이니와 친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베이비복스 4집 북클릿 및 여러 방송에서 이니와의 친분을 과시했었다.

그룹 활동 당시 신지, 이효리와 사석에서 친목을 즐긴 적이 있다. 신지와 이효리도 인상깊은 자리였는지 인터뷰에서 종종 언급했다.

성숙해보이는 외형덕에 나이를 속였다는 루머가 끊이지 않아서 방송에서도 여러 차례 해명했고 정확히 빠른 79년생이다. 연에계 활동시에는 빠른년생으로 치지 않고 평범한 79년생으로 생활한 듯하다. 78년생인 채리나에게 언니라고 부르고, 같은 79년생이었던 이효리 등과는 말을 놓고 동갑으로 지냈다. 그런데 빠른 80으로 79년생들과 친하게 지내는 샵의 이지혜는 또 이지를 언니로 모신다. 한마디로 족보 브레이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