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 프로필 (ILLIT 아일릿 – 알유넥스트 빌리프랩 소속)
개요
안녕하세요, 얼굴도 동글 눈도 동글 ILLIT의 동그라미! 원희입니다~
빌리프랩 소속 5인조 걸그룹 ILLIT의 멤버.
데뷔 전
고속터미널에서 빌리프랩의 길거리 캐스팅을 받아 연습생이 되었으며, 당시 본사 오디션 곡은 NewJeans의 Hype Boy라고 한다.
알유넥스트 출연 당시 연습생 기간은 1개월이었다. 알유넥스트가 종영 당시에도 연습생 기간이 약 11주 정도로 멤버들 중 연습 기간이 가장 짧다.
알유넥스트 참가
JTBC와 빌리프랩에서 주관하는 알유넥스트를 통해 최종 1위를 차지하여 ILLIT의 멤버로 데뷔하였다.
포지션
보컬
상당히 짧은 연습생 기간에도 불구하고 타고난 실력에 많은 노력이 더해져 좋은 실력을 보여 주고 있다.
발성, 성량 등 기본기가 잘 잡혀 있고, 댄스 라이브에도 강한 편이다. 알유넥스트 당시 5라운드 다섯번째 계절와 4라운드 우주를 건너 에서 높은 고음을 잘 소화해내며 보컬 실력을 인정받았다.
알유넥스트 초반에는 1개월이라는 짧은 연습생 기간으로 인해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갈수록 자신감이 생겨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다. 2라운드 FEARLESS 리허설 때까지만 해도 라이브가 불안했지만 본 무대에서는 완벽하게 해냈으며, 4라운드 우주를 건너 무대에서 자연스러운 보컬을 선보이며 심사위원에게 칭찬을 받았다. 이후 5라운드와 6라운드 신곡미션 모두 메인보컬을 맡아 뛰어난 보컬 실력을 증명하였다.
댄스
알유넥스트 당시 연습생 생활이 매우 짧아 제대로 된 트레이닝을 받지 못해 부족한 댄스 실력을 보여주었으나,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실력이 꾸준히 향상되었다는 평을 많이 받았다. 3라운드 힙합미션에서 시청자와 심사위원들을 주목시키며 팀 내 1위를 차지하였고, 파이널 신곡미션에서 센터를 맡아 완벽하게 해냈다. 알유넥스트 방영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참가자라고 할 수 있다.
캐릭터
비주얼
브루니와 햄스터를 닮은 덕후몰이상 비주얼의 소유자.
웃을 때 입꼬리가 둥그랗게 말리며 웃는다.
한 눈에 봐도 순둥하고 귀여운 동안 외모라 막내로 오해하는 경우도 많지만 실제로는 아일릿 막내는 아니며, 그룹의 막내인 이로하보다 한살 언니이다.
얼굴이 동그랗고, 이목구비가 동그란 부분이 많아서 공을 닮았다고 생각한다고 본인이 직접 말하였다.
어깨에 점이 있으며, 쌍커풀을 가지고 있다. 메이크업을 하면 더 진해진다.
성격
낯을 가려서 처음에는 소심하다가도 친해지면 장난도 잘 치고 활발한 모습을 보여준다.
엉뚱발랄하고 4차원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알유넥스트 지목토크 하는 시간에 ‘연습생 중 N차원은?’주제에서 원희가 5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웃음과 눈물이 많다.
귀차니즘이 많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감성을 잘 느끼고 즉흥적이지만 나름 계획적이라고 한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꽤 많이 감정적인 편이지만 나름 이성적인 편이라고 한다.
ISFP와 ESFJ의 성격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장난을 칠때 타격감이 좋아서 멤버들이 자주 장난을 친다. 원희가 재밌고 귀여운 반응을 보여준다고 한다.
취향
반민초단이다.
킨더 부에노, 웰치스 후르츠 스낵 젤리, 츄파춥스 사워 게코 젤리, 마카롱을 좋아하는 군것질거리로 뽑았다.
피넛 버터, 땅콩을 좋아한다.
칼국수와 콩국수가 좋아하는 음식이다.
디저트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은 갈릭브레드라고 한다.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맛은 요거트, 초코, 딸기, 슈팅스타맛이며, 특히 제일 좋아하는 맛은 블루베리맛이다.
고양이를 좋아한다.
해달을 좋아한다.
미역을 좋아한다.
비빔밥을 좋아한다. 든든하고 간도 잘 되있고 야채도 있고 고기도 있고 계란도 있고 해서, 영양실조가 안 오도록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수 있는건 비빔밥이라고 생각해서 평생 한가지 음식만 먹고 살 수 있다면 비빔밥을 선택할정도로 좋아하는 음식이다.
가장 좋아하는 색은 하늘색, 아이보리.
가장 싫어하는 음식은 올리브, 오이, 민트초코.
가장 좋아하는 숫자는 6이다.
가장 무서워 하는 건 자신의 미래이다.
가장 좋아하는 공간은 방이다.
치이카와의 하치와레를 좋아한다.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자는 시간과 먹는 시간이다.
좋아하는 계절은 가을이다. 그 계절의 분의기, 살랑살랑하고 선선한 날씨가 좋다고 한다.
붕어빵을 좋아한다. 둘 다 좋아하지만 팥 붕어빵이 진리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떡볶이랑 김말이를 제일 좋아한다.
와플, 호떡을 좋아한다.
여담
어릴 적 꿈은 산타클로스와 함께 일하기, 보석 디자이너라고 밝혔다.
AKMU의 후라이의 꿈을 좋아한다.
롤모델은 아이유이다.
빌리프랩 연습생 1개월 차에 알유넥스트에 참가했다.
과거 익명 질문 SNS에서 너무 예쁜데 SM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서 데뷔해달라는 질문에 “진짜 고맙지만, 내가 어떻게 아이돌을… 껄껄.”이라는 답변을 남긴 적이 있다.
보드게임을 매우 잘 한다. 아일릿 Ready 리얼리티에서 속도가 매우 빨라서 원희가 1등을 할 정도.
필라테스 학원 엘리베이터에서 방시혁을 만난 적이 있다. 그때 당황하는 바람에 “어어, 하이브!”라고 말하고 따로 인사를 못 드린 것을 굉장히 후회 중이라고 한다.
피부에 아토피가 있어서 어성초 패드를 자주 사용하며, 그중에서 아비브(Abib) 어성초 패드를 즐겨 쓴다.
특기는 스포츠이다. 축구와 농구, 그리고 수영을 제일 좋아한다.
중학교 3학년 당시 체육부장을 맡을 정도로 운동신경이 뛰어나 체육대회, 스포츠 리그전을 전부 싹쓸이했었다. 피구를 할 때 키가 큰 편이 아님에도 점프력이 좋아 블로킹을 잘했다고. 또한, 초등학생 때부터 태권도 학원을 다녀서 태권도와 달리기에도 능하다고 한다.
다룰 수 있는 악기는 리코더, 단소, 꽹과리, 작은북이다.
중학교 3학년 때 학교 축제에서 MC를 맡은 적이 있다.
친화력이 좋아서 친구들과 잘 지냈고, 반 분위기를 끌어올리는데 일조했었다고 한다.
살면서 제일 행복했던 날은 체육대회 1위 했던 날이라고 한다.
ILLIT 50문 50답에서 최근 관심사는 잠이라고 한다.
원희의 인생은 잠이라고 할 정도로, 잠이 많은 편이라고 한다.
잠버릇이 심하다. 최근에 더 심해졌다고 한다. 잠버릇 일화 중에서 첫번째는 새벽에 자고 있는데 앉아서 또박또박 말을 한 적이 있다는데 본인은 기억이 안 난다고 하고, 두번째는 너무 많이 움직여서 침대에서 떨어진적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고치고 싶은 버릇으로 잠꼬대를 꼽았다.
스트레스 해소방법은 자는 것이라고 한다.
가장 자신 있는 요리는 노른자 안 터트린 계란후라이다.
가고 싶은 나라는 미국, 이탈리아, 하와이, 발리이다.
‘투명인간이 된다면 하고 싶은 일은?’ 이라는 질문에 마술 공연을 열어서 돈을 얻고 싶다고 답변했다.
시력이 안 좋아서 안경을 가끔식 쓸 때가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옷 갈아입기 라고 한다.
자기전에 마지막으로 하는 일은 핸드폰 만지기 라고 한다.
ILLIT 50문 50답에서 자신이 기억하는 가장 어릴때의 기억은 오빠와 대왕 블록을 가지고 논 것이라고 한다.
자주 하는 말은 “아니, 근데, 진짜”이다.
돌잔치할때 돈을 잡았다고 한다.
노래방 애창곡은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이다.
‘내 삶에 BGM을 깔아본다면?’이라는 질문에 dhruv의 Double take를 선택했다.
사진 찍기를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