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이주리 발레리나 프로필 (골때녀 FC 불나비 새멤버)

이주리 발레리나 프로필 (골때녀 FC 불나비 새멤버)

이주리 발레리나 프로필 (골때녀 FC 불나비 새멤버)

이름이주리
출생1990년 (33세)
신체170cm
학력선화예술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무용과/학사)
가족2녀 중 장녀
소속국립발레단

인스타그램

개요

대한민국의 발레리나. 썸바디 출연진이다.

경력

일자제목
2013.1~국립발레단
2008.3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예술실기연수과정 수료

출연

출연년도종류프로그램
2018예능썸바디
2023예능골 때리는 그녀들

썸바디

골 때리는 그녀들 FC 불나비

특징

국립발레단 출신의 발레리나. 등번호인 32는 발레리나의 최고 테크닉인 백조의 호수의 32회전 푸에테(Fouetté)를 의미한다.

플레이 스타일

현재 불나비의 유일한 키 170 넘는 선수로 채연과 교대로 최전방 공격수에 배치되어있긴하지만 수비를 할 때 더욱 더 안정적인 플레이가 되는 편이다. 이 때문에 이주리, 이승연 수비라인을 좀 더 탄탄하게 구축해보자는 시청자들의 의견이 많다.

시즌 5 (슈퍼리그)

A조 2R vs FC 액셔니스타 (1:3 패)

벤치에서 시작했지만 경기 후반 문전 앞에서 문지인의 공을 스틸하여 추가골을 노렸지만 액셔니 키퍼 이채영한테 막혔다. 첫 경기부터 유효슈팅도 기록했고 기존 멤버인 박가령보다 신장도 크고 발도 빠르고 수비에서도 훨씬 나은 모습을 보여줬기에 이러한 점을 활용하여 이승연과 함께 수비라인을 구성해서 맞서보자는 시청자들의 의견이 많다.

A조 2R vs FC 국대 패밀리 (2:1 승)

역시 벤치에서 시작했고 박가령, 채연과의 교대출전으로 출전시간은 좀 생겼다. 볼 컨트롤은 다소 어설펐어도 박승희와의 1대1을 제치고 슈팅도 가져갔고 전방으로 이어지는 킬패스도 몇개 성공했다.

4강 1R vs FC 스트리밍파이터 (2:2 무승부, 승부차기 2:3 패)

패색이 짙던 후반 10분 이승연의 킥인을 받아 1차에는 헛발질을 했으나 이내 히밥과의 몸싸움에서 볼 간수에 성공하며 채연한테 패스를 했고 채연의 전방 롱패스가 강보람의 극장골이 되며 이주리도 숨은 영웅이 되는가 했지만 승부차기 5번 키커로 나와 골문 상단을 노린 슈팅이 일주어터한테 막히며 그대로 경기가 종료된다.

제2회 SBS컵

발라드림과의 1R 경기에서는 교체 선수로 시작, 출전 시간이 적어서 이승연의 첫 번째 득점 세트피스를 유도해낸 것 이외에는 딱히 활약은 없었지만 팀에 피해도 주지 않는 적당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오히려 채연보다는 낫다는 의견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