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우박 프로필 (유튜버 성인용품점 사장)
대한민국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업가, 가수
성인용품 브랜드 ‘찬우박 닷컴’의 사장이다.
찬우박 성인용품점 홈페이지
찬우박 유튜브
컨텐츠
주 컨텐츠는 성인기구 리뷰이며 주로 오나홀 종류를 리뷰하며, 성인기구 관리방법과 여러 자위에 관련된 이야기들이 주 컨텐츠이다. 오나홀 리뷰 말고도 정액 550배 확대나 시오후키(…)와 같은 성에 관련된 여러 영상들을 종종 업로드 한다. 이 밖에도 여러 물건들로 오나홀을 만들어서 사용해보고 후기를 얘기하거나, 자위나 성에 관련된 자작곡이나 tv프로그램 패러디, 종이접기 등 다양한 컨텐츠를 시도하고 있다. 그 중 가장 압권은 자위체조.
여담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진퇴양난에 빠졌던 찬우박은 자신의 모든 걸 내려 놓고 음악에 매진하기로 결심했다. 그의 고등학교 동창의 말 한 마디가 컸다. 변리사 1차 시험 합격 후 2차 시험을 앞둔 어느 날, 찬우박에게 그 친구는 자고로 하고 싶은 걸 하고 살아야 된다는 말을 건넸고 이에 감명을 받은 찬우박은 2차 시험을 포기하고 음악을 시작하게 됐다, 그런데 그 친구가 얼마 안 가 찬우박 몰래 대기업에 취업(…)을 했다고 한다. 그 이후 진짜 돈 버는게 뭔지 보여주겠다는 마음으로 사업을 시작했다고 한다. 참고로 그 친구는 여전히 그 기업에 다닌다는 카더라가.
원래 닉네임은 ‘자위왕 찬우박’이였으나 최근에 그냥 찬우박으로 바꿨다.
두부딸을 실제로 해봤다고 한다.
한때 유튜브 채널이 수위로 인해 경고 2회가 누적되어 3개월동안 모든 영상을 내린적이 있다. 그러나 그 뒤로 무사히 복귀했으나 리얼돌이나 오나홀 표지같은 경우엔 너무 선정적인 부분은 가리거나 모자이크를 한다.
사귀던 여자친구 예슬과 누드스시컨텐츠를 찍어 업로드 한 게 논란이 되어 영상이 지워진 적이 있다. 하지만 영상을 지우면서도 찬우박 본인은 이런 현상을 비웃기라도 하듯 역 누드스시(…) 컨텐츠를 시전했다.
구독자 6.9만명(…)기념으로 유튜브 수익공개를 했는데 꼴랑 18만원이라고 한다. 이마저도 대부분이 스트리밍방송 도네로 받은거라고…
한때 서울역 https 차단 반대 시위를 주최하면서 인지도가 올라갔다. 정책 반대를 위해 시위를 했지만 대중들에게서 https 차단 논란에 대한 열기가 빠르게 식어 결국 유야무야 해지자 큰 아쉬움을 밝혔다.
찬우박이라는 닉네임은 말 그대로 본명 박찬우를 영미권식으로 지은 별칭인데, 본인의 예상과는 다르게 수많은 구독자들이 ‘우박이형’ 이라고 부르는 까닭에 잠시 당황했던 적이 있다고 한다.
대다수의 구독자들이 남성인데다가 특유의 인터넷 문화가 엮여서 “구매한 걸로 형 생각 하면서 해도 돼요?” 라는 식의 짖궂은 장난을 많이 당하는 편인데 본인은 남성성이 아주 강한 사람이라 이런류의 장난은 자중 해 달라고 어필했고 덤으로 꼭 이런 장난이 치고 싶다면 형 대신 오빠라고 불러준다면 알면서도 넘어가 주겠다고 했으나, 그 대가로 돌아온 것은 오빠(덜렁) 이라는 더 지독해진(…) 멘트들 이었기 때문에 멘탈에 심각한 손상을 입었다고 주장한다.
2020년 7월 1일 에로배우 예슬과 함께 직접 에로영화를 촬영하고 영상등급심의를 받아 무료로 배포하였다. 7월 22일엔 라이브를 통해 예슬과 연인 관계가 되었음을 밝혔다. 고글의 비밀 페티쉬 라는 높은 퀄리티의 유로 에로무비도 만들었다. 하지만 찬우박과 예슬이 헤어지며 다시는 이 영화을 볼수 없게 되었다.
2021년 11월 28일 생방송서 헤어졌음을 밝혔다. 2022년 9월 에로배우 예슬이 자궁경부암에 의하여 사망하였고, 위에 서술한 것과 같이 서로 이별했던 상태이기도 하니 생방송 내에서 찬우박이 이와 관련하여 언급하는 것을 꺼리는 분위기상 언급이나 질문은 자제하는 것을 바라는 목적으로 기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