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야 등장인물 정보 (2024 넷플릭스 영화)
개요
멸망한 세상, 우리에겐 사냥꾼이 필요하다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2024년 1월 26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후속작이다.
예고편
티저 예고편
공식 예고편
시놉시스
대지진 후 무법천지 폐허로 변한 서울. 미치광이 박사에게 10대 소녀가 납치되자 겁없는 사냥꾼이 구출 작전에 돌입한다.
등장 인물
주요 인물
남산 (마동석 扮)
무법지가 된 멸망한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사냥꾼.
양기수 (이희준 扮)
멸망한 세상 속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의사. 수나를 납치한다.
최지완 (이준영 扮)
남산의 파트너. 수나를 구하기 위해 적을 향해 직진한다.
한수나 (노정의 扮)
눈앞에 닥친 위기에 맞서는 폐허 속 살아남은 10대 소녀. 양기수에게 납치된다.
이은호 (안지혜 扮)
남산과 함께 정체불명의 적을 처리하는 특수부대 소속 중사.
주변 인물
소연 (송채빈 扮)
양기수의 딸.
(김영선 扮)
이주예 (이한주 扮)
선생님 (장영남 扮)
타이거 (박효준 扮)
수나 할머니 (성병숙 扮)
(정영주 扮)
줄거리
서울의 한 연구실, 양기수(이희준)가 딸의 시신을 두고 실험을 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때 특수부대 요원들이 문을 부수고 오면서 그가 한 실험들로 사망했다는 걸 말해준다. 부대장은 양기수가 그동안 딸 소연을 살리려고 했다는 건 알지만 사람들을 사망에 이르게 실험하면서까지 하는 행동은 아니라고 말해준다. 양기수는 이번에는 성공했다면서 내가 옳았다고 딸에게 다시 주사액을 놓으려고 하자 특수부대원이 양기수의 팔을 사격해 막는다. 울부짖는 양기수는 자신에게 주사를 놓는데, 이 때 창밖 저편에서 대지진이 일어나며 모든 건물이 붕괴된다.
문명이 멸망한 후의 시점, 지완(이준영)은 거리를 배회하다가 악어를 발견한다. 폐차 뒤로 숨어서 손수건에 불을 피운뒤, 불씨를 화살촉에 꽂아서는 악어를 향해 쏘자 눈에 명중하고 악어는 쓰러진다. 안심한 지완이 다가가려는 순간 악어는 다시 깨어나고 지완이 다시 화살을 쏘아도 다가와서는 차로 숨은 지완을 위협하기에 이른다. 이때 악어 꼬리를 잡은 남산(마동석)이 악어의 머리를 두동강내어 숨통을 끊는다.
대지진 이후 사람들이 모여사는 버스동과 그 인근에 위치한 천막집에는 그림을 그리는 수나(노정의)가 할머니(성병숙)와 함께 살고있다. 수나가 할머니와 식인집단들에게 잡혔을 때 남산과 지완이 구해준 이후, 주기적으로 버스동에 가서 왕래하고 있었다.
여담
원래 극장 개봉을 염두에 두었으나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변경되었다고 한다.
마동석, 이희준, 노정의의 첫 넷플릭스 주연 작품이다.
콘크리트 유니버스와의 연계
티저 예고편 29초 부분에 전작의 배경이었던 황궁아파트 103동이 등장한다. 공식 예고편에서 추가로 등장한 장면으로 보아 작품 배경 중 하나로 보인다.
감독은 이에 관해 해당 작품은 전작과 전혀 다른 세계관과 전혀 다른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고, 속편이 아닌 독립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는 뜻을 밝혔다.
- 서울서부지방법원 점거 폭동 (2025-01-19)
- 윤석열 대통령 구속 – 내란 우두머리 혐의 (2025-01-19)
- 윤석열 대통령 입장문 전문 (2025-01-15)
- 윤석열 체포영장 재집행 – 윤석열 체포 집행 (2024-01-15)
- 윤석열 체포영장 재집행 – 관저 내부 진입 중 (2024-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