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임주경 리포터 바디프로필

임주경 리포터 바디프로필

임주경 리포터 바디프로필

임주경 리포터 바디프로필

롯데 자이언츠 리포터 활동

경기 내외로 팀의 모든 행사와 관련하여 취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팀의 모든 홈 경기와 일부 원정 경기에 동행하여 카메라를 들고 현장의 모습을 취재한다.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출근길(feat.김건국은 춥다)

경기 시작 전에는 그날 경기의 라인업과 구장의 날씨를 알려주는데 기상캐스터 일기예보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면 된다. 홈 경기의 경우 2019 시즌에는 그라운드에서 라이브를 진행했으나 2020시즌은 코로나로 인해서 텅 비어있는 관중석에서 진행하였다. 예시

종종 원정 경기에 동행할 시에는 홈과 달리 중계여건이 좋지 않은 편이기에 종이에 손글씨와 그림을 그려 보여주며 그날 경기에 대한 프리뷰를 한다. 엠스플뉴스 밀착캠 14-1편 잠실에 오다🔥오늘 라인업은? / 2020 경기 전 라이브

경기가 시작되고 나면 카메라를 들고 관중석을 돌아다니며 야구를 관람하는 관중과 인터뷰를 하거나 경기장 내에서 근무중인 여러 직원들의 모습을 영상에 담는다. 사직캠10/2 치어리더 스페셜 무대!(박기량,최정희,박예진,김나연)

코로나19의 여파로 무관중 경기, 온라인 응원 등 변화된 환경으로 인해 조지훈, 치어리더, 마스코트들과 함께 응원단 랜선응원을 진행하고 있다. 랜선응원은 단순히 응원단의 응원 모습뿐만 아니라 여러 주제를 잡고 컨텐츠를 진행한다.

주경야독이라 하여, 홈 경기 시작 전 혹은 홈 경기가 우천취소 된 날 선수 한명과 함께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는 컨텐츠가 있다.

홈 경기가 승리로 끝나면, 승리의 퇴근길을 진행한다. 어찌보면 선수들이 경기 종료 후 퇴근 할 때 까지 계속 기다려야하고, 조금이라도 팬들이 좋아할 양질의 컨텐츠를 뽑기 위해 선수들 하나하나 붙잡고 질문을 해야하는 쉽지 않은 컨텐츠인데도 정말 열심히 컨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홈 경기가 승리로 끝나면, 숨은 거인 컨텐츠가 진행되는데, 임주경이 그 날 경기에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친 선수 한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형식인데 승리한 경기의 MVP는 방송사 인터뷰를 진행하지만 방송사 인터뷰를 하지 못한 선수들도, 특히나 방송사 인터뷰를 할 기회가 흔치 않은 선수들의 인터뷰를 볼 수 있다는게 매력이다.

사직캠이라는 컨텐츠는 DUG밍아웃과 별개인 비하인드 같은 인터뷰 느낌으로 혹은 최근 팀내에서 이슈인 내용이나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 시켜주는 내용들을 다룬다.

가끔씩 100초 동안, 롯데자이언츠와 관련된 상품들을 소개하는 영상인 ‘킬링타임’을 촬영하여 업로드 된다. 100초 안에 여러 상품들을 소개해야 하는 컨텐츠 특성상 말도 빠르게 하고 다급한 몸짓이 웃음 짓게 하는 귀여움 포인트. 역대급 퀄리티! 자이언츠 신상 유니폼 3종 리뷰! / 2019 킬링타임

야구를 하지 않는 월요일이나 시즌이 끝난 후에도 일일식당, 김장 담그기 등 구단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 및 스프링 캠프에도 참여한다.

2019시즌 초반 방송사들의 재정적 문제로 시범경기 중계에 난색을 표했고, 직관을 간 개인팬이 중계를 한 방송이 약 2000여명을 기록하는 등 웃지못할 해프닝이 일어나는 와중, 롯데 구단에서 자체적으로 유튜브를 통해 시범경기 중계를 진행하게 되었고, 3월 12일 상동에서 진행된 NC전부터 임주경이 중계 및 해설(?)을 진행하기 시작했다. 본인도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상황과 2군 구장인 상동의 특성상 마땅한 기자실이나 중계실 조차 없는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겠지만 이렇게라도 중계를 해주려는 노력을 다들 좋게 보았고, 중계의 진행 또한 리포터 첫해였던 2018년보다 전체적으로 야구에 대한 공부를 더 많이 했다는게 느껴진다는 칭찬이 주를 이뤘던 롯데팬들을 비롯한 롯데와 붙는 상대팀의 팬들 또한 임주경에게 응원하는 분위기가 대부분이었다.

이 때의 시범경기 진행 경험이 계기가 된 것인지 비시즌에 KBO 심판학교도 다녀왔고 기록지 작성도 가능하다고 하며, 확실히 이전에 비해 경기 내용을 전달해주는 전달력이 더욱 탄탄해졌다.

촬영된 영상들은 편집을 거쳐 자이언츠 TV에 비정기적으로 업로드된다.

한 때, 인턴 : 대신해드립니다 라고 하여 이렇게 했던 것이 컨텐츠가 있었으나, 3편 이후로는 더 이상 업로드 되지 않고 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롯데자이언츠는 운영하고 있는 채널이 두 개다. 자이언츠 TV와 롯데자이언츠 사회공헌 G-LOVE 채널이 있는데 이 채널에서도 그녀를 만나볼 수 있고 현재는 코로나19의 여파때문인지 가장 최근 영상은 올해 5월에 업로드 된 랜선티볼아카데미 영상이다.

2021년 12월 30일, 인스타그램에 대학원 진학을 위해 리포터를 그만둔다는 게시글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