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진아 가수 프로필
안테나 Antenna – 권진아 소속사 X
안테나 Antenna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ntennamusics
권진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wonhodoo
권진아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angelvoice100
권진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KwonJinAh_official
개요
대한민국의 가수.
보컬
‘공기반 소리반’을 가장 잘 구사하는 가수 중 한 명이며 맑고 안정적인 톤이 특징이다. 특히 기복이 거의 없는 라이브에서 목소리의 매력이 한층 더 드러나며 음원 그 이상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진성과 가성을 아주 자연스럽게 넘나들며 내지르지 않고 대화하는듯 노래 부르는 감정표현이 매우 섬세하다. 리듬감도 뛰어나서 빠른 비트에도 잘한다.
정규 1집 발표 후 타이틀 곡 ‘끝’ 의 라이브 영상들이 꽤 화제가 되었다. 2016년 9월 말~10월초의 경우 앨범 발표, 콘서트, 라디오 활동이 겹쳐 목 상태가 상당히 안 좋은 편이라고 라디오에서 본인이 속상해했으나 감상한 사람들의 반응은 음원을 씹어먹는 수준이라는 평이 대부분이다. 보통 가수를 비판하기 위한 용도로 MR 제거 영상 등이 올라오는데 권진아는 ‘우리 진아가 이렇게 대단합니다’를 위해 목소리만 녹음된 영상이 있을 정도이다.
놀면 뭐하니? WSG 워너비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참가번호 14 윤여정으로 나왔고, 이노래(2AM), 벌써 일년(브라운 아이즈)를 불러 바로 최종 합격하였다.
그룹 오디션에서는 할미봉 조로 나와서 개인곡으로 Just A Feeling(S.E.S)를, 단체곡으로 Break Away(빅마마)를 불렀고, WSG 워너비에 선발되었다.
‘보고 싶었어’ 곡을 선택하여 WSG 워너비의 유닛으로 소속사가 ‘콴무진’으로 결정되었다. 유닛 이름은 ‘4FIRE’이다.
여담
어머니께서 한국해양대학교 교수이다.
특기는 브라질리언 주짓수이며, 퍼플벨트 보유자라고 한다.
안테나의 브이앱에서 으르렁에 이어 새로운(!) 춤을 선보였다.춤에 진심이다.
안테나에서 마련한 숙소인 서울의 모 아파트에서 생활했었다. 2015년 K팝 스타 시즌4에서 Top 3를 차지한 이진아가 안테나와 계약하면서 같은 숙소로 들어와 같이 살았다. 2017년 8월, K팝 스타 시즌5 우승자 이수정도 미국에서 학업을 마치고 정식 합류하게 되면서 데뷔 준비를 위해 숙소 생활을 하게 되어 여자 숙소에는 권진아를 포함해 3명이 생활하게 되었다. 2018년 여름 이사를 했고 현재 따로 살고 있다.
2017년 해피투게더 3에 안테나 식구들과 출연, 안테나의 수지라는 별명을 확인시켜줬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 공연에서 15년 11월 앨범 발매를 앞두었다는 소식이 나온 뒤 급작스레 모든 게 엎어진 당시의 사정을 밝혔다. 심각한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고.
낯을 가린다고는 하지만 시키는 건 굉장히 잘 해내는 편. 안테나 단체 브이앱 방송의 오프닝으로 나야 나 안무를 정승환과 함께 췄는데, 부끄러워 하는 정승환에 비해 신난 표정으로 무대에 임하는 춤신춤왕의 면모를 볼 수 있다.
고양이 두 마리(호두, 바라)를 키우고 있다. 견과류에서 이름을 따왔다. 해’바라’기씨
간장을 매우 좋아한다. 냉장고에 다양한 종류의 간장을 구비해 놓고, 맛있는 간장을 먹고서 태어났음에 감사함(?)을 느낄 정도의 덕후. SOLE과 박문치로부터 간장공주, 간미권(간장에 미친 권진아)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본인의 이름을 내건 진아간장을 론칭하는게 꿈이라고. 조미료 굿즈 1차 간밍아웃 2차 간밍아웃
부산 출신임에도 말투에 사투리가 전혀 없다. 부산 사람이라고 무조건 다 사투리를 쓰는 건 아니지만 그걸 감안해도 억양이 없다. 서울생활을 시작하고 고친 것이 아닌 게 처음 K팝 스타에 처음 나왔을 때부터 사투리 억양이 없었다. 하지만 고정 게스트를 했던 NCT의 night night!에서 사투리로 사연을 읽는 것을 보면 완전한 네이티브 사투리를 구사한다. 같이 나온 SF9의 인성에게 부산 출신이라 밝혀도 믿지 않을 정도로 평소 말투에 억양이 없는 편.
연예반장 안테나 엔젤스 편에서 샘 김이 이불을 확 들춰 잠든 권진아와 이진아를 깨우자 진심을 담아 짜증을 내기도 했다. 이 장면 이전에 정승환의 잠도 깨웠는데, 이후에 누나들을 깨우겠다며 싱글벙글하는 샘에게 ‘누구를 깨운다고?’라는 자막과 함께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방탄소년단의 팬인 듯하며 인스타그램에 ‘입덕 영상’, ‘방탄💕 ‘ 같은 문구와 함께 ‘DNA’의 커버 영상을 올려놓았다. 1월 26일 방탄소년단 공식 팬커뮤니티에 ‘운이 좋았지’를 추천하는 RM의 글이 올라왔다. 우당탕탕 안테나에서는 안테나에 합류하길 바라는 아티스트의 춤을 추겠다고 말한 뒤 Dynamite 댄스를 추었다.
유독 여자 아이돌들이 많이 좋아하는 듯하다. 지금까지 권진아의 음악을 추천하거나 팬임을 밝힌 여자 아이돌에는 TWICE 지효, 정연, 채영, 여자친구/VIVIZ 은하[31], 우주소녀 설아, 위키미키 김도연, APRIL 이나은, IZ*ONE 출신 조유리[32], 최예나, Red Velvet 아이린 등이 있다.
토이의 7집 앨범 제작 당시 유희열이 권진아를 불러내 수록곡 ‘그녀가 말했다’를 불러보게 시켰는데 한번 부른 녹음본을 바로 앨범에 실었다고 한다.
이장원에 의하면 권진아가 처음 안테나에 들어와서 녹음을 하고 있을 때 새어나오는 소리를 들으며 유희열과 함께 감탄했다고 한다. 유희열이 권진아의 노래를 가만히 듣다가 “야, 우리 회사에 저렇게 노래하는 사람이 있다는 게 믿어지냐. 우리 회사에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거냐.” 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에 이장원은 그래서 너무 신기하다 대답했다고. 우리 회사 스튜디오에서 이런 목소리를 받은 적이 없다는 자조적인 농담도 덧붙였다.
우당탕탕 안테나의 “밤을 타는 밤” 편에 출연하여 밝히길, K팝 스타에 출연할 때만해도 자신이 댄스가수가 될 거라고 생각했고 토이는 알아도 유희열이 누군지 몰랐다고 한다.
WSG 워너비로 쇼! 음악중심에 출연했을 당시 같은 날 Girls로 컴백한 aespa와 같이 사진을 찍었다. 권진아의 손에 에스파의 앨범을 든 채 환호하는 모습이 압권.
2022 한국시리즈 5차전 애국가를 불렀다.
2023년 ‘Raise Up The Flag’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리투아니아에 다녀왔다.
LG전자의 LG Objet Collection 페스티벌편 광고에 2021년 발매된 KNOCK이 삽입곡으로 쓰였다.
https://maybethere.tistory.com/3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