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혁 프로필 (가수 배우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 6 크루)
이진혁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jh_babysun
이진혁 X
이진혁 유튜브
https://www.youtube.com/@LEEJINHYUK.Official
이진혁 틱톡
개요
대한민국의 가수, 배우.
보이그룹 업텐션의 전 멤버로 과거 웨이라는 예명을 사용했다. 2019년초 본명을 이진혁으로 개명하였으며, 프로듀스 X 101 출연 후 활동명 또한 본명으로 변경했다.
어릴 적 아역 배우로 활동하다가, 다니던 연기학원에 회사 이사님이 오셔서 오디션을 봤다고 한다. 전 소속사 오디션에는 나무늘보 연기를 해서 합격했다고 하며, 연습생 기간은 5년으로 멤버들 중에서 연습생 생활을 가장 오래 했다. 2015년에 업텐션으로 공식 데뷔했으며, 2019년 프로듀스 X 101 출연이후 가수, 배우, 예능 등 많은 분야에서 개인 활동을 왕성하게 해오고 있다.
포지션
메인 포지션은 래퍼이지만 긴 팔다리로 깔끔한 춤선을 잘 살려 댄서로서의 기량 또한 매우 출중하며, 거기에 아역 배우 경력 및 배우 연습생으로 전 소속사에 입사했던 경험을 살려 연기돌로도 활동하고 있는 올라운더라고 할 수 있다. 무대 욕심이 커서 같은 앨범 활동 안에서도 그날 그날 스타일링 컨셉에 맞게 제스처나 표정 분위기가 매번 바뀌는 등 무대 매너도 좋고 완벽한 무대를 위해 상당히 노력하는 스타일이다.
랩
업텐션 활동 중에는 하이톤과 정확한 딕션이 특징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솔로 활동을 시작한 후에는 한층 낮은 톤이나 굵은 톤을 구사하며 묵직한 느낌을 주거나 목소리를 긁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곡은 주로 부담없이 들으며 따라부르기 쉬운 후렴구가 있는 대중적인 곡을 들려주는 편.
후속곡으로는 주로 강렬한 퍼포먼스와 비트가 동반되는 일명 ‘마라맛’ 노선을 보여준다. 팬들의 반응도 매우 좋은 편.
수록곡의 분위기는 매우 다양하다. 강한 분위기는 물론이고 아슬아슬한 분위기, 청량하고 밝은 분위기, 자전적이고 산뜻한 팬송 등 은근 골라 듣는 재미가 있다.
3집에 이르러서는 비교적 힙합 본연의 향기가 짙은 랩곡도 수록되었다.
프로듀싱
작사/작곡이 가능하다. 업텐션 앨범에서부터 랩 작사에 꽤 참여했는데 본인이 작사한 가사 중 가장 좋아하는 가사는 Midnight의 가사라고 한다. 직접 팬들을 생각하며 만든 <Walk Slowly To Me>라는 제목의 자작곡도 있다.
솔로 1집에서도 세 곡 모두 작사에 참여했으며, 2집에서도 7곡 중 6곡에 작사로 참여했는데, 그 중 5곡은 작곡에도 참여했다.
솔로앨범을 발매하기 시작한 후 2집까지의 총 10곡 중 남녀 관계를 주제로 한 가사는 한 곡도 없다는 것이 나름의 특징이라면 특징이다. 그만큼 이진혁의 풍부한 상상력과 싱어송라이터로서 다양한 주제의 메이킹 역량이 드러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1집 타이틀곡 ‘I Like That’은 앞으로 자신이 걸어가는 길을 함께 날아가자는 내용이다. 수록곡 ‘빌런’은 악당이 된 이진혁의 모습을 컨셉으로 패기 넘치는 음악적 포부를 담았고, 팬송 ‘돌아보지마’는 과거의 불안함이나 아쉬움은 뒤로 하고 서로를 믿고 따라와달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2집 타이틀곡 ‘난장판’은 자신의 스타일대로 인생을 즐기고 살아가자는 내용이다. 수록곡 ‘피카소’는 화가 피카소의 천재성을 음악에 접목해 풀어냈으며, 다양한 언어유희와 중의적 표현 등 언어적 센스가 눈에 띄는 곡이다. ‘라이벌’은 나의 진정한 라이벌은 나라는 내용을 담았고, ‘놀이터’는 어린 시절 놀았던 추억을 ‘혼자 노는 친구 없게 가장 큰 놀이터로 모두 불러달라’는 따뜻한 감성으로 풀어냈다. ‘단비’는 이 시국 탓에 서로 만나지 못하고 있는 현실에 대한 아쉬움과 함께 언젠가는 단비가 내리듯 좋은 날이 돌아올 것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하나의 팬송 ‘올라갈땐’은 2017년에 써둔 곡을 재편곡해 발매한 CD수록곡으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다짐을 담은 곡이다.
2집 타이틀곡 ‘난장판(Bedlam)’ 은 매년 빌보드에서 K-POP 20곡을 선정하여 발표하는 빌보드 선정 2020년 최고의 K-POP 18위에 랭크되었다.
While K-pop fans fell for Lee Jin Hyuk as a member of UP10TION and stand-out contestant on 2019’s Produce X 101 singing competition, the singer-rapper proved his true rock star power this year with sophomore EP Splash! From the punky chants on the chorus to the softhearted melodic pre-chorus — plus an unexpected wolf howl on the second verse — “Bedlam” serves just what its title promises, with Jin Hyuk’s energetic delivery navigating a hodgepodge of hip-hop styles. Such a shape-shifting track could easily teeter into messy territory, but the soloist makes the track both accessible and exciting with his sunny rap style and masterful triplet expertise. — JEFF BENJAMIN
MBC 예능프로그램 뮤직인더트립에서 ‘여우비’라는 곡을 통해 윤지성,이대휘와 함께 고령지역을 여행하며 느낀 생각과 감정들을 풀어냈으며 곡 중 랩과 보컬이 교차되는 부분이 인상적인데 이는 이진혁의 제안으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댄스
프로필 기준 185cm로 그룹시절 팀 내 최장신이었다. 긴 팔다리로 시원시원하고 깔끔한 춤선을 선보이며 안무를 자신만의 색깔로 잘 살리는 편이다.
가끔 본인이 직접 짠 안무를 선보이기도 한다. Drake – God’s Plan The Knocks – Kiss The Sky (Feat. Wyclef Jean)(Lophiile Remix) (with 멤버 규진) 틴탑 창조의 인스타에 올라온 영상 XXXTENTACION – Moonlight 업텐션의 타이틀곡 중 <So Beautiful>의 안무 창작에도 다른 멤버 두 명과 함께 참여했다.
틴탑의 투유 챌린지에 참여했는데 이 때 보여준 춤선이 반응이 상당히 좋았다. 빌런과 더불어 다리를 많이 쓰는 안무가 잘 어울린다는 평.
연기
아역 배우 경력 및 배우 연습생으로 전 소속사에 입사했던 경험을 살려 연기돌로도 활동하고 있다.
SK 공익광고, 엠베스트 광고, 네파 광고, 포켓몬스터 카드 광고 등 다수의 광고에 출연한 경력이 있으며, 괴팍한 5형제 4회에서 게스트로 출연했던 박소현과의 인연을 설명하던 도중 깜빡이 영어 광고에도 단역으로 출연했음이 밝혀졌다.
무대에서 표정 연기가 돋보이는 점에는 이 영향도 있을 듯. 표정이 다양한 편이라 무대 위에서도 연기적인 면을 보여주고 싶다고 한다.
지상파 데뷔작이자 성인 연기자로서의 데뷔작이라고 할 수 있는 그 남자의 기억법에서도 감초 역할로 맹활약하며 안정적으로 녹아들었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놓지마 정신줄의 주인공 정신 역으로 캐스팅되었으며 캐릭터를 잘살려 싱크로율이 높다는 평을 들었다.
놓지마 정신줄이 끝난 후에는 바로 디어엠에 캐스팅되었다. 하지만 디어엠은 주연 배우 중 박혜수의 학교폭력 논란으로 인해 국내 편성이 무기한 연기되었다. 대신 라이브 시트콤 형태의 뮤지컬인 ON AIR – 비밀계약에 섭외됐다.
2022년 지상파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 캐스팅되어 촬영과 방영을 마쳤으며 드라마상에서도 중요한 순간 결정적인 도움을 주는 등 분위기메이커 남춘풍 역으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다.
2023년 연내 복수의 작품촬영을 마쳤고 2024년 방영예정이라고 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24년 9월 방영예정)와 JTBC드라마 비밀은 없어의 출연이 확인되었다.
예능
언변과 센스, 에너지가 좋은 편이라 각종 예능에서 활약이 두드러진다.
선배들과 촬영할때는 에너지 넘치는 막내롤을 맡으며, 동년배나 후배와 촬영할때는 모두를 아우르는 리더롤을 주로 맡는 편이다.
정리하여 조리있게 말하고 센스있는 질문을 던지는 등 진행능력이 좋은편이라 예능MC, 라디오 스페셜DJ를 맡거나 제작발표회, 출연자들과의 라이브방송 등에서 진행롤을 맡아하는 편이다.
망가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는것으로 보인다.
보컬
본인 피셜 노래를 부르는 것에 트라우마가 있어 두려워했지만 노래를 부르는 모습도 여러 차례 보여준 적 있다. # 강렬하고 딱딱 꽂히는 랩톤과 상반되게 의외로 보컬톤은 보드라운 편이라 팬들은 이 또한 새로운 매력으로 느끼는 중.
본인도 이러한 기대치를 아는지 솔로 2집에서는 1집에 비해 멜로디 파트의 비중이 늘어났다. 수록곡 ‘단비’에서 음색의 매력을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다.
3집에서는 아예 보컬을 전면에 내세운 청량한 밴드곡도 등장했다.
이후 뮤지컬 ON AIR – 비밀계약 출연을 기점으로 조금씩 보컬이 늘기 시작했고, 4집 발매 때부터는 아예 보컬 트레이닝을 꾸준히 받는 것을 어필하기 시작했다. 마찬가지로 보컬 비중이 상당히 높은 곡을 수록.
실제로 가끔씩 불러주는 한소절이나 혼자 흥얼거리는 것을 들어보면 노래가 점점 안정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2023년 팬미팅 및 음악예능 방송 등을 통해 공개된 신곡들에서 보컬의 비중이 늘고있음을 알 수 있으며 발전하는 보컬또한 확인할 수 있다.
프로듀스 X 101 참가
2019년 5월부터 엠넷에서 주관하는 보이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X 101에 참가하여 파이널까지 진출하는데 성공했지만, 최종 11위를 기록하며 데뷔조 X1에 합류하지 못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이 종료하였으나 2020년 11월 18일, 실제 순위는 7위로 X1 합격권이었으며 프로듀스 X 101 조작 사건으로 인해 탈락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활동
프로듀스 X 101 종영이후 팬미팅, 화보, 예능 등 개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음악, 연기,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동을 보이고 있다.
드라마
년도 | 방송사 | 제목 | 역할 |
2020 | MBC | 《그 남자의 기억법》 | 조일권 역 |
2020 | JTBC | 《놓지마 정신줄》 | 정신 역 |
2021 | MBC |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 송종호 역 |
2022 | SBS | 《왜 오수재인가?》 | 남춘풍 역 |
2024 | JTBC | 《비밀은 없어》 | 송풍백 역 |
KBS2 | 《디어엠》 | 길목진 역 |
예능
2024년 《SNL 코리아 시즌6》 크루
여담
친화력이 좋아 같이 활동하는 아이돌들과 두루두루 친해서 그룹 멤버중 제일 친구가 많다고 한다. 처음 만난 인물들과도 금방 친해지는 편이기도 하고 활동 등으로 친분이 생긴 인연을 오래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프로듀스 X 101 이후에는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김민규, 한세진, 최병찬과 매우 친하게 지낸다. 김민규, 한세진과는 서로의 팬미팅에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김민규가 인스타그램에서 셋 조합을 ‘우정즈’라고 표현했다.# 이후 이진혁 인스타그램에 넷이 모여 놀았던 인증샷을 올리고 넷 조합을 ‘우정뿅즈(우정즈+뿅아리 최병찬)’라고 표현해 이후 팬들도 그렇게 부르고 있다.# 서로의 인스타라이브나 브이앱라이브에서 자주 언급하는 편. 특히 최병찬과는 빅톤과 이진혁의 솔로 활동 기간이 겹치며 음악방송에서 친목하는 모습이 자주 포착됐다. 이외에도 비오브유로 활동한 김국헌, 송유빈과도 연락을 하며 친하게 지내고 있으며 프로그램 내에서 겹치는 장면이 전혀 보이지 않아 접점이 없어보이던 참가자들이나 중도하차하게된 참가자들과도 2024년까지도 만나는 모습 등이 포착되는 등 프듀에서 만난 모든 참가자들과 친구가 되었을거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친화력이 좋아보인다.
김재환,정세운과 ‘세진환’이라는 조합명을 만들었다. 소멘캠 출연을 계기로 친해졌으며 이후에도 예능,라디오 등 동반출연을 하기도 하고 챌린지에 참여하거나 서로 연락을 자주 주고받는 등 친분을 이어가고 있다.
윤지성과 마이쮸를 통해 친해져 ‘마이쮸즈’라는 조합명이 있으며, 이 둘 또한 같이 예능, 라디오 방송에 함께 자주 출연하는 등 친하게 지내는 것으로 보인다.
영재가 진행하는 라디오에 출연하여 두사람 모두 동갑이고, 포켓몬고 출시당시부터 현재까지 플레이해오고 있는 것을 알게 된 계기로 포켓몬고 친추를 하고 게임 내 선물을 주고받는 등 말을 놓는 사이+동료(?)가 되었다.
접점이 전혀 없어보였던 WayV의 헨드리와 갑작스러운 릴렉스 챌린지 영상이 등장하였다. 게다가 헨드리의 SNS에 이진혁의 방에서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스파이더맨 코스튬 영상이 올라왔다. 팬들이 확인해 본 결과 이 둘은 루미큐브를 통해 친해졌다고 한다.
미스터트롯의 이찬원, 김희재, 김수찬과 친분이 있다. 김수찬과는 틱톡으로 엉덩이, 난장판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김희재와는 집도 가까워서 자주 만나는데다가 5K챌린지도 같이 했다. 뽕숭아학당 출연 등이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이며, 이찬원은 챌린지에 참여하거나 집에 초대해서 음식을 만들어주기도 하고, 활동기간이 겹쳐 같은 음방에 출연할 경우 전출 때 이진혁이 이찬원을 챙겨서 같이 서는 모습 등이 확인된다.
어릴 때 특공무술을 배운 적이 있다.
남중, 남고를 나와서 첫사랑이 없다. 고등학교 때 학교의 나무 아래에서 고백하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었는데, 남고다 보니 그냥 매점 간식 까먹는 핫플레이스가 되었다고…
키가 커진 비법은 우유를 6년간 꾸준히 마시고 잠을 일찍 자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아버지가 180cm, 어머니가 170cm, 여동생이 178cm로 185cm인 본인 포함 가족들이 전부 우월한 키를 가진 것을 보면 유전인듯.
대식가다. 많이 먹는다. 배고플 땐 패밀리사이즈 피자를 두 판 먹을 수 있고, 그외에도 차돌박이 6인분에 밥 2공기, 편의점 도시락 5~6개를 혼자 먹을 수 있는 등의 대식가 관련 에피소드가 많다. 주변인들의 증언에 따르면 먹을 때 진심으로 행복해하는 것이 느껴진다고.
2019년에는 보이스브이앱을 통해 저녁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야식으로 짜파게티 두 개를 끓여먹고 바나나우유까지 챙겨먹는 소리를 생중계(?)한 적이 있다. 야식이 벌써 보통 사람의 한 끼 이상
그렇지만 2021년 기준 먹는 양이 많이 줄었다고 한다. 그래도 타고난 먹성은 어디 가지 않아 먹방예능 ‘토요일은 밥이 좋아’에 고정 출연진으로 합류했고, 이영식PD로부터 끊임없이 먹는다는 코멘트를 들었다. 공개된 티저영상을 보아도 먹방으로 유명한 셀럽들 옆에서도 그리 밀리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존경하는 아티스트는 마이클 잭슨이라고 한다. 잭슨이 사망했을 때 어머니께서 많이 우셨는데, 그렇게 펑펑 우시는 모습을 본 적이 거의 없어 관심이 갔다고. 어머니가 왜 그렇게까지 좋아했는지 알아야겠다 싶어 잭슨에 대해 찾아보다가 빠지게 됐다고 한다. 랩과 춤이 늘지 않을 때 본받아야 할 사람이라고 어머니께서 말해주셔서 더 열심히 봤다고. 존경의 의미를 담아 팬미팅 ‘진혁:해’에서 마이클 잭슨의 Xscape 커버 무대를 오프닝 무대로 꾸미기도 했다.
선천적으로 심장 판막에 문제가 있어 출생 직후에 수술을 받았다고 한다. 이 때문에 술, 담배는 물론 커피를 마시지않거나 자제하는 편. 당연히 카페인 덩어리인 에너지 드링크도 마실 수 없으니 연습이나 일로 피곤할 땐 정신력으로 버틴다고. 팬들이 걱정을 하자, 병원에 정기적으로 다니며 검진을 꾸준히 받는다고 안심시켰다.
여동생이 어린시절 아역 광고 모델을 했다고 하며, 이후 학업의 길을 가고 있다고 알렸지만 2024년 예술 쪽에 종사한다고 밝혀졌다.
아버지는 안고독방, 외할머니는 트위터를 하신다고 한다. 친할머니는 2019년 8월 10일 이진혁 개인 팬미팅에 오셨다.
19.10.08 본인의 첫 단독 v앱에서 본관이 어디냐는 팬들의 질문에 본관은 전주 이씨라고 답했다.
20.02.10 v앱에서 차돌 장칼국수 먹방을 했는데 그 이후 장칼국수집 사장님이 브이단이 되셨다고…
팬싸 장인이다. 팬들을 설레게 하는 대응을 매우 잘해주며 포스트잇 답변도 센스가 좋다. 오타쿠 짬바가 나오는 과몰입이란 얘기가 나올 정도로 팬싸템 소화력 또한 좋고 스스로 활용도 잘한다. 오만 컨셉을 다 소화하며, 상반되는 컨셉들도 다 잘 받아 먹는다. 팬들이 좋아하는 포인트를 매우 잘 아는 듯. 소속사에서 시국 맞춤으로 기획한 만통회도 첫 타자로 시작했는데, 그 쪽팔림마저 뚫고 세 시간가량의 원맨토크쇼마냥 진행해내며 또 하나의 대혜자 팬서비스로 남겼다.
현재는 아이돌 팬사인회에서 통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영상통화 팬사인회’를 만들어냈다고 한다. 정확히 말하면 코로나 시국에 팬들과 만나는 팬사인회를 진행하기가 어렵자, 팬들과 만나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영통팬싸 아이디어 기획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하며, 실제로 영통팬싸를 최초로 실행했던 아이돌은 당시 같은 기획사의 후배그룹인 MCND이다.
데뷔 초 팬들에게 무뚝뚝한 편이었다고 자평했지만, 팬들의 후기로는 다정했다고 일관된다. 데뷔 초 팬사인회 중인 이진혁
박미선의 프엑 원픽이다. 최종회 다음날 인스타그램에서 위로해주기도 했고,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했던 이상형 월드컵에서도 이진혁이 우승했다. 이후 놀라운 토요일, 오 나의 파트너 등 예능에서도 마주칠 때마다 팬심을 드러내며 쏠쏠히 챙겨주는 중.
프듀X 이후 희극인 박지선과 인연이 생겼다. 박지선은 이례적으로 팬미팅과 팬사인회 MC로 출연해 응원해 주었고 이에 이진혁은 브이단의 부단장님이라는 애칭을 붙여주었다. 이후에도 인연을 이어가며 이진혁에게 조언도 해주었다고 한다. 2019년 팬미팅 이후 트위터에 함께 찍은 사진을 남겼는데, 1년 6개월 만에 새롭게 올린 트윗이라 화제가 됐다.
당시 이진혁은 인스타를 통해 추모의 글을 올렸다.
키움히어로즈 김성민 선수의 원픽이기도 하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 참조
민초단이지만 그냥 초콜릿도 좋아하고 그냥 민트도 좋아한다. 그냥 다 좋아한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도 있지만 은근 초딩입맛이라 음료는 달달한 과일주스나 스무디 종류를 즐기는 편.
면류, 매운 음식, 국물요리를 좋아하고 특히 김치찌개를 좋아한다. 3주 내내 김치찌개만 먹은 적도 있을 정도. 심지어 매운 음식을 먹고 춤을 추면 배가 아프지만 김치찌개만큼은 먹는다고 한다. 그다음으로는 늘 된장찌개를 말하는 걸로 봐선 완전 토종 한국인 입맛.
어릴적 트라우마 때문에 해산물을 잘 못 먹는다. 초밥, 회, 마른 오징어 같은 류는 괜찮으나 삶은 오징어, 문어, 조개구이, 홍합, 개불, 멍게, 해삼 등 바다내음이 심한 류는 잘 먹지 못한다.
긴장하면 체해서 라이브 전에는 밥을 잘 먹지 않는다. 덤으로 무대를 할 때는 중간중간 물을 자주 마시는 편.
흔히들 말하는 인스타 감성과는 거리가 먼 편이다. 팔로우해두면 지극히 이진혁만의 감성이 느껴지는 인스타 피드를 볼 수 있다. 글을 쓸 때 ☆♤와 같은 기본 이모티콘을 자주 쓰고, 투☆척, ><, ~~,!!! 등 옛날 블로그 감성이 느껴지는 이모티콘을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글쓰는 말투도 귀엽다.
뉴스에이드 카톡인터뷰를 통해 실제 사용하는 에엥 이모티콘이 공개되어 팬들 사이에서 회자되면서 이모티콘 실시간 인기순위에 올라, 해당 이모티콘의 작가(디듀스튜디오)님이 이진혁의 2집앨범 챌린지에 참여해주시는 등 이진혁과 아기태양 등 관련 일러스트를 SNS에 올려주시기도 했다. #1 #2 #3 #4 #5 #6
인스타에 글을 쓰다가 고맙습니다+감사합니다가 섞여서 ‘고맙합니다’ 라는 오타를 낸 적이 있다. 얼른 고쳤으나 팬들이 귀여워하는 모습에 다시 원상복귀를 시켰고, 이후로도 감사를 표할 일이 있을 때마다 고맙합니다 라는 표현을 계속 사용한다.팬들도 쓴다
대체적으로 집돌이이고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는것을 좋아한다.
여행을 갈때 계획을 세워서 가는 타입이다. 여행하고 싶은 나라는 안전하고 계획적이고 몸이 편안할 수 있는 여행이면 어디든 가능하다고.
뻐꾸기, 스폰지밥, 볼드모트, 도라에몽,핑구 등의 성대모사를 잘한다.
슬럼프 극복방법은 슬럼프가 깨질 때 까지 연습하고 반복하는 것이었으나, 최근에는 다른 일을 하면서 원래 있던 슬럼프가 지나가도록 하는 것이다.
연습생 때 처음에는 데뷔를 목표로 했다기보단 자신이 어디까지 이겨낼 수 있는지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다고 한다. 그렇게 미친듯이 연습하다보니 데뷔조까지 가게 되었다고.
시력이 좋지 않아 스케줄을 할 때는 렌즈를 끼고 평소에 스케줄이 없거나 집에 있을 때는 안경을 낀다. 하지만 뿔테 쓴 모습을 팬들에게 절대 보여주지 않는다. 회사에도 평소에는 안경을 쓰고 출근하는 편 인듯.
리얼리티 예능 등에서 스쳐지나가는 모습 등으로 일부 공개된 적이 있기는 하지만 시력이 좋지않아 안경알이 두꺼워 평소 본인의 진짜 안경 쓴 모습을 대중에게 보이는 것을 피하고 있다. 그러나 2023년 11월 24일 공개된 틱톡영상을 통해 본인의 뿔테안경으로 보이는 두꺼운 안경을 쓰고 등장해 최초로 안경 쓴 모습을 공개했다.
꾸덕꾸덕한 느낌이 싫어서 썬크림을 잘 안바르는 편이다. 그러나 2020년부터는 필요성을 느낀 듯. 2021년에는 알로에 젤을 많이 쓰는 듯 하다.
얼굴은 작지만 입은 크다. 홈런볼이 최대 25개나 들어간다. 2021년 4월 8일 다시 쓰는 프로필을 통해 27개로 경신했다!
스트레스 해소나 멘탈관리는 게임, 청소, 좋아하는 음악 듣기로 하는 편이다. 극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으면 거울을 보며 자기자신과 대화를 한다고 한다.오해받을 수 있으니 혼자 있을 때 하는걸 권장한다
민망할땐 앞니만 보인다고 한다. 혹은 볼을 잡고 웃거나 눈을 가리고 웃는다. 결론은 귀엽다.
레고 밟기 vs 문지방에 엄지 발가락 찧기에서 문지방에 엄지 발가락 찧기를 골랐다. 이유는 새끼 발가락을 한번 찧은적이 있는데 엄지 발가락은 그나마 괜찮지 않을까해서이다.
2022년 만우절에 버블(SNS)을 통해 반려견 아롱언니로 등장하여 평소 아롱이를 보고싶어하던 팬들에게 아롱이 시점으로 사진을 전송해주는 등 하루종일 귀여운 이벤트를 선사하였다.
2021년 8월 26일 심야괴담회에 출연해 초3 or 초4때부터 한번씩 학교 복도 멀리 어떤 누나(귀신?)가 나오는 꿈을 꾼다고 밝혔다. 고2때는 익숙해져서 “괜찮네”라고 했더니 그 누나가 “안 괜찮아”라고 했다고. 영상 또한 5K로 활동하던 2021년 5월 팬사인회 포토타임때 아무도 없는 뒤에서 “다음거 입을게”라는 매니저 목소리가 들려 놀란 적 있다고 밝혔다. 얼굴이 굳어진 채 두리번거리기까지 했으나 내색하지 않아 앞에 있던 팬들은 이를 알지 못했다. 영상 이진혁이 읽은 사연 사연 후일담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서 분했던 아이돌 연습생 출신 로스쿨 학생인 남춘풍은 아이돌시절 예명이 “태풍”이었으며 별명은 “아기태풍”이라는 설정이 있었다. 이는 원래 이진혁의 별명 “아기태양”을 작가님이 드라마설정에 반영해주신것으로 보인다. 영상 1분24초부터